작성일 : 19-02-01 13:18
인도 옥수수전분 제조사 조합 방문 회의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50  

인도 옥수수전분 제조사 조합 방문 회의

 

 

지난 20181129일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진구, 이하 조합’)은 인도 옥수수전분 제조사(D.T. RAJU 회장, D.RANGA RAJU 사장 방문)와 인도 옥수수전분 수입 검토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조합에 방문한 인도 옥수수전분 제조사는 2004년도에 설립되어 약 40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건실한 회사로 월 10,000톤의 옥수수전분을 생산하고 있다. 조합에서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두 해에 걸쳐 해당 회사의 전분을 수입하여 조합원사에 공급한 바도 있다.

 

이 날 회의는 골판지포장조합측에서는 김진무 전무이사가 참석하여 인도 내 옥수수 및 옥수수전분 동향과 2019년 예상 추세에 대하여 듣고, 현재 한국 옥수수전분 시장과 중국 옥수수전분 시장 동향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김진무 전무이사는 우리조합이 인도산 옥수수전분 수입을 재개하기 위해서는 중국 수입가격 대비 톤당 30달러 정도 낮춰야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적극 협력할 것을 제안하였고, 이에 대한 답변으로 현재 인도 옥수수전분 가격은 중국 대비 경쟁력이 다소 낮으나, 내년 3월경 신곡 옥수수 공급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합은 중국 및 인도 옥수수전분 제조사와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협상을 통해 조합원사에 수입지원함으로써 국내 가격안정화 및 기업 경영 안정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