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1-28 17:30
골판지포장조합, 농림부 장관에 신선농산물의 골판지포장 건의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82  

골판지포장조합,

농림부 장관에 신선농산물의 골판지포장 건의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영, 이하 조합’)이 지난 20191218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간담회에서 신선농산물의 골판지포장을 건의하였다. 

이 날 간담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여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업무와 관련된 중소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조합 김진무 전무이사는 동 간담회에 참석하여 신선농산물 생산자 표시제를 통한 안전관리 강화라는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건의하였다. 김진무 전무이사는 현재 국민생활과 밀접한 농산물은 공산품과 달리 생산자를 알 수 없어 시중에 유통되는 농산물에 잔류농약, 중금속 등이 검출될 시 회수가 어려운 상홤임에 따라 골판지포장화를 통해 소비자의 안전 구매를 가능토록 유도해야 한다라고 건의하며 골판지포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조합 외에도 농림축산식품 관련 협동조합들이 참석하여 WTO TRQ 증량, 국산기자재 사용, 농민 개인정보 간소화, 농약 등록제도 개선 등 다양한 현안들을 건의하였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업계의 건의사항에 대해서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중소기업계가 긴밀하게 협력·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