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3-06-09 10:47
골판지포장조합, SC마닐라지 인상 철회 관련 상생협의회 참석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569  
골판지포장조합,
SC마닐라지 인상 철회 관련 상생협의회 참석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고삼규, 이하 ‘조합’)은 지난 4월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골판지포장업-제지업간 대·중소기업간 상생협의회에 참석하였다.

 이 날 회의는 지난 2월 백판지제조업계 4개사의 SC마닐라 인상 통지에 따른 골판지포장업계의 철회 요청을 계기로 마련되었으며,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한국박스산업협동조합, 중소기업중앙회 등 중소기업단체와,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한창제지, 세하의 백판지업계 임원 및 한국제지연합회가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조합 신봉호 전무이사는 “내수시장이 침체국면에 진입하여 골판지포장산업의 원자재 재고 급증 및 매출하락이 뚜렷한 현상황에서 역으로 가격 인상을 통지한 백판지업계의 입장은 시장논리에 맞지 않으며, 백판지의 주원료인 펄프 및 수입폐지 가격이 하향화 추세에 접어든 것은 오히려 가격 인하요인이 발생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백판지업계는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는 감소한 반면 에너지 비용, 인건비 등 제반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채산성 악화가 심각하며, 원가절감 등 경영혁신에도 불구하고 적자 상태를 맞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는 각 당사자의 입장 및 견해 차이가 좁혀지지 않는 만큼 5월경 2차 회의를 개최하여 다시 한번 현황에 대해 논의하고 포장업-제지업간 상생협약 체결 및 상생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것을 제안하였다.